Ideal Horizon

Blog Info

  • About
  • Chatroom
  • Weather ·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이 중에 한명, 여동생이 있다! 8권에서 확정된 여동생의 정체

2012. 9. 26. 14:31이야기들/애니메이션 이야기

 

근래 TV애니메이션화로도 유명한, 재벌가문 도련님의 신부후보에 숨겨진 여동생이 포함되어 있다는 정황으로 인한 혼란을 그린 라이트노벨 '이 중에 한명, 여동생이 있다!'의 전개가 마무리에 가까워져감에 따라 그간 암시되어 왔던 여러가지 사실들이 최신간에서 속속 밝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작중 여동생 문제의 경우, 4권에서 여동생으로 확정되는가 싶었던 미야비가 7권에서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오는가 하면 6권에서 주인공 쇼고가 사귀고자 결심하여 7권에서 연인이 된 코노에는 7권 말미에서 여동생 후보로 급부상하는 등 독자의 예상을 이리저리 오가며 진행되어 온, 이 이야기의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런 핵심이 이윽고 최근 발매된 8권에서 명백하게 정리되었습니다. 작중에서 밝혀진 답은, 7권에서 암시된 내용과 거의 궤를 같이 하지만, 독자의 예상을 조금 상회하는 형태이기도 합니다. 특히 사촌관계까지 합해 여동생이 하나가 아니라 둘이라는 점은 이 작품의 제목과도 연관되어 확실히 예상외라 할 수 있겠지요.

 

8권에서는 주연들의 손윗사람들이 이야기로부터 쇼고 및 여동생들의 부모세대 및 조부모세대부터 가족관계가 꽤나 복잡했던 것이 드러납니다.  재혼이나 정략결혼, 진짜 연애관계 사이에서 엉킨 부모세대의 관계가 자녀세대에 피해를 끼쳤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하여 드러난 여동생은 주인공과 어머니가 다른 친동생 및 할아버지가 다른 사촌동생이었으며, 히로인 중의 주인공과 가장 가까웠던 두 사람이었습니다. 즉, 쇼고와 어릴 때부터 인연이 있었던 코노에와 미야비야말로 쇼고의 여동생이었으며, 코노에가 이복동생, 미야비가 사촌동생이었던 것입니다. 이것이 이 작품의 핵심적인 비밀의 정체였습니다.

 

참고로 8권에서 나온 주인공 및 여동생의 혈연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카도노 가문                     칸나기 가문


 

   토라노스케 ---- 타츠코(쇼고와 미야비의 할머니)------재혼------- 칸나기(미야비의 할아버지)
           ↓                       ↓
마유키---- 쿠마고로 ---- 카노코          카즈마(미야비의 아버지)--- 미야비의 어머니
     ↓          ↓                              ↓
    코노에           쇼고                                 미야비

 

 

 

쿠마고로와 카노코의 관계가 애정 없는 정략결혼임은 이미 작중에서 언급되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살펴봐도 치정극에서 자주 보이는 재벌가 특유의 엉킨 가계도임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숨겨진 혈연관계에 의해 뜻하지 않게 서로 피가 이어진 이복남매임을 알게된 쇼고와 코노에가 계속해서 연인으로서 있을 수 있을지, 독자들로선 그 향후전개가 신경쓰이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주인공 커플의 연애와 관련하여 이번 8권에서는 표지그림을 차지한 미야비가 쇼고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고 차이게 됩니다. 이로서 7권의 린카에 이어 미야비도 나름 정리된 셈입니다. 허나 이럼으로써 쇼고의 연인이 되야할 코노에 역시 혈연의 진실이 밝혀짐에 따라 연인이 되고픈 그녀의 소망과는 달리 곤란에 처하게 됩니다.

 

세간의 정상적인 인간관계라면 이복남매인 이상 아무리 서로 사랑한다 해도 연인으로서 인정받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이 점에서 쇼고와 코노에는 비련의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작중에서 나왔듯 남매간의 사랑이라는 스캔들은 재벌의 후계자라는 쇼고의 입장과 양립할 수 없는 요소로서 양쪽의 어느 한 가지는 포기해야 할 것입니다.

 

남매임을 알았음에도 서로의 연심은 계속되는 가운데, 결국 두 사람은 남매 간에 연인이 될 수 없다는 현실을 인정하고 헤어지는 쪽으로 결단을 내립니다. 과연 이런 상황에서 쇼고와 코노에, 그리고 미야비, 린카 등의 주연들은 어떤 행동을 취할 것이며 이야기는 어떻게 마무리될 것인가 하는 부분이 이어질 9권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PS1.

작중에서 남매임에도 계속해서 연애감정을 갖고 있기에 연인관계로 계속 있을 줄 알았는데, 갈등 끝에 결국 코노에도 헤어지는 쪽으로 결론을 내리는군요. 과연 쇼고와 코노에는 이대로 헤어지게 되는 것일까요. 여러 모로 다음 권이 기다려집니다.

 

PS2.

완결권까지 나왔기에 코노에와 주인공에 관해서 최종적으로 밝혀지는 진실을 쓰자면, 주인공의 유전적 아버지가 쿠마고로가 아니었습니다. 즉, 불임이었던 쿠마고로가 기적적으로 전 연인인 마유키와의 사이에서 낳은 딸이 코노에였고, 이후 쿠마고로와 결혼한 카노코가 쿠마고로의 사촌으로부터 정자를 제공받아 낳은 아들이 쇼고였던 것입니다. 물론 이것도 미카도 그룹에 있어선 잡음이 일어날 소지가 다분한 사항이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이 비밀이 밝혀지면서 쇼고와 코노에 사이를 가로막고 있던 결정적인 문제가 해결되고 해피엔딩으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