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l Horizon

Blog Info

  • About
  • Chatroom
  • Weather ·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퍼가기관련공지

2014. 12. 9. 11:53공지사항

갱신이 활발치 않아서 그리 중요하지도 않았던 문제지만, 안내의 의미에서 일단 공지로 올립니다.

 

근래 퍼가기 문제가 여러 블로그에서 심하게 말썽이 되고 있으며 불미스러운 일로 발전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자작물의 경우는 해당목적으로 만든 것이 아닌한 당연히 퍼가는 것에 부정적일 수밖에 없으며, 특히 번역물의 경우 저작권이나 기타 법적 문제까지 연관되서 여러 의미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자꾸 나오고 있습니다. 퀄리티 문제도 있고요.

 

위와 같은 이유로 본 블로그에서는 기본적으로 퍼가기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플러그인만으로 간단히 무력화시킬 수 있긴 하지만 우클릭을 막아놓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 설정해놓았습니다.

 

하지만 퍼가기에 관해서 몇몇 질문이 반복적으로 들어왔기에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기준을 제시하기로 했습니다.

 

 내용 전체를 그대로 퍼가는 경우 

 허용하지 않음

 일부 내용을 발췌해가는 경우

 허용(출처표시)

 참조해서 완전재가공하는 경우

 허용(참조언급 권장)

 상업적 이용

 완전 금지 

 

이곳저곳에서 폭넓게 쓰이는 기본적인 기준을 응용한 것입니다만, 기준의 적용은 개인판단에 맡깁니다. 단, 모든 기준은 비상업적인 범위에 한한 것이며 상업적 이용은 문제가 많으므로 어떤 형태이든 무조건적으로 금합니다. 또한 저작권 소유를 표시해놓은 게시물의 경우는 해당 저작권자가 독점적으로 권리를 지니고 행사하는 게시물이므로 퍼가는 것은 물론 임의의 저장도 엄격하게 금합니다.

 

예외적으로 통째도 퍼가도 되는 게시물은 하단 CCL로 표시를 해두겠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게시물은 허용하지 않으므로 CCL 표시도 많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곳에 포스트를 링크하는 경우는 개인의 자유이니 여기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어느 블로그든 간에 개별 포스트에 따로 관련언급이 있다면 그 방침대로 해주셨으면 합니다.

 

TAG